NDC 2015 참관기 - 2일차

Dev2015-05-25

2일차 판교

이제 NDC 포스팅 2일차입니다. 이 날은 수업을 딱히 듣는게 없어서 첫날보다 더 일찍 왔습니다.

첫날엔 비가 내리더니 이날은 날도 좋더군요.

넥슨 입구

그냥 찍어보는 건물.

또 찍는 일정표

같은 장소를 어째 올 때마다 찍는 느낌.

아트 전시장

아직 듣고싶은 강연이 시작 안했길래 전시장을 한번 가 봅니다.

전시장

전시장

전시장

전시장

그림들이 매우 좋더라구요. 저도 이렇게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물리 기반 렌더링 이론과 활용

이날 들은 첫 강연은 모두를 위한 물리 기반 렌더링 이론과 활용 이었는데…

음…

물리 기반 렌더링 소개

렌더링 수식

약간의(?) 과장을 섞으면 알아 들을 수 있는 내용은 이 슬라이드 정도까지(…)

언리얼 엔진 강연

다음 강연은 언리얼 엔진으로 오픈월드 리얼타임 시네마틱 제작에 대한 강연이었는데요.

저기 나오는 영상은 이 영상입니다.

Photogrammetry

촬영 과정

촬영 결과

Photoscan을 통한 생성

라이팅 제거

라이팅

스카이 라이팅

정리

전부 이해할만한 난이도는 아니지만, 그냥 대단하게 봤습니다.(…)

사진 찍어서 어셋 만드는게 대단하던데… 개인이 하기에는 너무나 아득한…

삼시세끼 빌드 만들기

빌드는 자주, 편하게

항상 생기는 문제점

집에 가고싶다

문제가 생기는 이유

빌드를 자주 만들어서 리스크를 분산해야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자

다음 강연은 하루 세번 빌드 만드는 것에 대한 강연이었는데, 저도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음 조별 과제때나 한번 써먹어 봐야지(…)

모바일 게임 해킹의 기술적 분석

그 다음 이어진 강연은 모바일 게임 보안에 관한 강연이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해킹의 기술적 분석

모바일 게임 해킹의 기술적 분석

모바일 게임개발을 해보고 싶긴 한데 직접 뭐 만든 적은 없었기 때문에(…) 새로 알게 된 면이 많았습니다. 메모리 덤프가 가장 막기 힘든 방법이라 하던데… 뭐 저런 무식한 방법이… -_-;;

나의 개발 흑역사 답사기

다음 강연은 ‘나의 개발 흑역사 답사기’였는데요, 중간에 나오는 PvP들어간 옷입히기 미소녀연애게임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하나 비슷한걸 만들어 봐야 하나(…)

더놀자 밴드

더놀자 밴드

더놀자 밴드

더놀자 밴드

더놀자 밴드

마지막으로 넥슨의 사내 밴드라는 ‘더 놀자 밴드’의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바람의 나라,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OST + 다른 장르 음악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짧은게 아쉽긴 했지만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3일차에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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