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Office 365 Education 무료 사용법

Tech2015-03-05

[중요] 가입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여기]를 대신 이용하세요.

얼마 전에 MS에서 다음과 같은 뉴스를 발표 하였습니다.

> 전체 교직원 대상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페셔널 플러스(Office Professional Plus)가 계약되어 있는 학교의 학생 및 교직원은 추가 비용 없이 오피스 365 프로플러스 사용 가능

그런데, 우리학교는 Office 365를 통한 @soongsil.ac.kr 메일 서비스를 하고 있었더랬죠.

그래서 soongsil.ac.kr로 혹시 사용 가능한지 시도해봤더니 잘 되더랍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음 사이트의 안내를 따라 다음의 주소로 메일을 전송하여, soongsil.ac.kr 계정을 발급받습니다. 직번/학번, 이름, 신규 ID, 도메인, 부서/학과, 신청일을 넣도록 되어 있는데, 도메인에는 soongsil.ac.kr을 넣습니다. 나머지는 설명이 필요없을듯 하고요. (몇몇 외국메일은 안보내지는듯. 보내고 며칠을 기다리다 네이버 메일로 다시 신청하니 금방 오더군요.) 2. 다음처럼 메일이 옵니다. 로그인해서 들어가시고, 임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회원 가입 메일 3. 다음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엄밀히 말하면 무료…라기보다 학교에서 계약한 덕분에 쓰는 거긴 한데… 그래도 추가비용 없이 쓸 수 있다는게 엄청난 장점인듯.

게다가 사용 대수도 5PC… + 원드라이브 1TB까지. 확실히 MS가 큰 힘 쓰는 듯 싶습니다.

조금만 더 일찍 하지… Office 365 university 이미 샀는데…

Thanks Bill!


© 2014-2023 niceb5y